무료배너 ▷자세히보기
전국
잠두콩 판매 정보

 

 

 

【잠두콩?】

 

아프리카 북부지역이 원산지로

콩의 꼬투리가 하늘을 향해 뻗어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우리말로는 잠두콩, 누에콩이라고 합니다,

늦가을에 파종을 하여 초여름에 수확을 하는 잠두콩은,

 

단백질과 식이섬유, 비타민과 무기질이 고루 들어있는 영양가 높은 콩류이다.

 

 

 

단백질과 식이섬유, 비타민과 무기질이 고루 들어있는 영양가 높은 콩

 

【주요 성분】

 

주요 성분으로는 지질, 단백질, 비타민 A(α·β카로텐), 비타민 B군(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B6, 엽산, 나이아신, 판토텐산, 비오틴), 비타민 C, 비타민 E, 비타민 K, 나트륨, 마그네슘, 칼슘, 망간, 인, 철, 구리, 아연, 몰리브덴, 식이섬유 등을 포함합니다.

잠두콩은 콩의 영양과 채소의 영양이 균형 있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100g당 0.30mg 함유된 비타민 B1은 채소류 중 정상급 함유량입니다.비타민 B1은 당질을 에너지로 분해할 때 보효소가 되어 피로회복 작용, 뇌의 중추신경이나 손발의 말초신경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그 외에는 비타민B2나 비타민C도 많다.비타민 B2는 지방을 에너지로 이용할 때 빠뜨릴 수 없는 비타민으로, 지질의 대사를 촉진하고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등의 원인 중 하나인 과산화지질을 분해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비타민 C의 총량은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전분으로 보호되고 있기 때문에 삶아도 별로 감소하지 않습니다.

 

미네랄류로는 칼륨, 철, 몰리브덴이 많다.카림은 체내의 여분의 나트륨(염분)을 소변과 함께 배설하여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식물에 포함된 철은 장관 흡수율이 5% 정도밖에 안 되는 비철이지만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높아져 빈혈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몰리브덴은 일반적으로 부족하지 않는 미네랄이지만, 철의 이용을 촉진하는 등 조혈 작용이 있기 때문에 이쪽도 빈혈을 예방합니다.

불용성 식이섬유도 비교적 풍부합니다. 불용성 식이섬유는 대장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변의 부피를 늘리고, 장벽을 자극하여 연동 운동을 촉진하므로 변비의 예방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또한 변이 장내의 유해 물질을 밖으로 내쫓는 기능이 수용성 식이 섬유보다 강하기 때문에 대장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잠두콩의 껍질 부분에는 이뇨작용이 있는 성분이나 식물 섬유가 풍부하므로 벗기지 않고 그대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음식과 요리법】

 

콩수프, 콩자반 등등

 

 

【보관 주의점】

 

신선도가 떨어지기 쉬우므로, 그 날에 다 사용할 수 없을 때에는  우선 삶아 냉동 보존

 

 

 

【잠두콩 효능】

 

피로회복, 동맥경화예방, 고혈압예방, 빈혈예방, 이뇨작용, 정장작용, 변비예방개선.

 

잠두콩을먹으면 혈액속에 지방을 낮추고 심장

 

을 보호하며 관상동맥질병을 예방치료하는 작용을 한다.

 

 

 

【판매 정보】

 

 

1kg=15,000원

택배비=5,000원

(5kg이상 무료)

 

 

재배지: 충남 서산시 장동2길 54

 

재배자: 다솜네텃밭(한병주)

 

 

 

연락처: 010 9163 3750

 

 

 

이 게시물을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