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사이트 맵은 업데이트 해줄수록 좋습니다

사이트 맵은 제작한 순간까지의 정보를 담고 있다.

 

ss.JPG

  최근에 와서야 운영하는 모든 블로그의 사이트 맵을 업데이트 시켰습니다. 우리가 사이트 맵을 구글이나 네이버에 제출하는 목적은 각 검색로봇에게 수집해야할 페이지를 알려주기 위함입니다. 사이트 맵을 제출하지 않더라도 색인(Index)가 생성되어 검색엔진에 반영되는 문제가 없지만, 색인생성까지 걸리는 시간이 꽤 깁니다. 블로그의 경우 구글 서치콘솔에서는 크롤링 봇이 일주일에 한번 정도 크롤링을 진행합니다.

 

 

 

사이트맵 은 검색로봇에게 사이트 내에 수집되어야 할 페이지들을 알려 주기 위하여 마련된 표준 규약입니다. 사이트맵을 활용하여 URL의 추가 정보를 검색로봇에 제공할 수 있으므로 검색로봇이 사이트의 콘텐츠를 더 잘 수집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사이트 맵은 본문이 아닌 콘텐츠의 URL 정보만 담고 있기 때문에 사이트 내의 모든 URL을 포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검색로봇은 해당 사이트맵에 포함된 URL 정보를 추출후 내부 알고리즘을 통하여 수집 대상 URL을 선별하여 우선 순위별로 수집을 진행합니다.

사이트맵 문서 예제

사이트맵은 사이트의 URL 모두를 담을 수 있습니다. 용량에 따라서 아래와 같이 2가지 형식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1. 수집 대상 URL을 포함하는 사이트 맵으로 수집 대상 콘텐츠 URL을 포함하는 문서
요소 설명 필수여부
loc 수집 대상 URL 필수
lastmod 페이지가 수정된 날짜 선택
changefreq 페이지 변경 빈도 선택
priority 사이트내 중요도 선택

이 게시물을

제목
날짜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