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광고 ▶자세히보기
DoDreamChain 2차 공유 이벤트

온라인 한국어 공부 도우미 - Do TOPIK

Do TOPIK의 TOPIK은 ‘Test of Proficiency in Korean’의 축약어로 한국어능력시험을 뜻하며, 외국인의 한국어 사용능력을 측정하고 평가하기 위한 시험입니다. TOPIK은 난이도에 따라 TOPIK I(1급~2급), TOPIK II(3~6급)로 나뉘며,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3급, 졸업하기 위해서는 4급을 취득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TOPIK 성적은 장학금, 취업, 비자 취득 등에 필요하기 때문에 외국인 유학생들에게는 중요한 학업 지표가 됩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유학을 원하는 학생들 중 주변 환경과 비용 문제로 인해 한국어 공부에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많습니다. 한국 교재, 시험장에 접근하기도 쉽지 않을뿐더러 비용 문제로 테스트를 통한 성적 확인도 쉽지 않습니다.

Do TOPIK은 이러한 학생들에게 온라인으로 TOPIK 시험을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누구나 Do TOPIK을 통해 내용 이해, 문맥 맞추기, 중심내용 찾기, 문장 순서 배열 등 문제 유형별로 본인이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고, 랜덤 모의고사를 풀어 본인의 예상 성적을 빠르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Do TOPIK은 한국으로의 유학 가능성을 높이고, 언어 문제를 해결하여 유학생들의 체류에 현실적인 도움을 줍니다.

유학생들을 위한 유학생 커뮤니티 - Do Talking

유학생들이 유학 생활 혹은 준비 과정에서 어려워하는 부분 중 하나는 한국에서의 생활입니다. 아무래도 지금까지 살아왔던 장소와는 전혀 다른 환경이기 때문에 적응도 힘들고 원하는 정보를 획득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같은 유학생들끼리 뭉치거나 주변 한국인 학생들의 도움으로 이를 극복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것도 쉽지 않다고 합니다.

Do Talking은 이러한 학생들을 위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유학생들은 Do Talking을 통해 짧은 글이나 사진을 피드 형태로 업로드할 수 있는 SNS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게시판에 접근할 수 있어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유대감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 먼저 정착한 유학생들의 글을 통해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도 있고, 각종 고충이나 고민을 묻고 답할 수 있어, 향후 유저가 증가하고 업로드되는 내용이 많아지면 하나의 정보 게시판으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유학생들의 친구가 될 것입니다.

두드림 서비스 생태계의 기반 Dream Point

두드림 서비스 생태계는 Dream Point (DRP)를 기반으로 순환됩니다. Dream Point는 두드림만의 멤버쉽 포인트로 Dream Guide, Do TOPIK, Do Talking 및 두드림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회원에게 제공됩니다. 다른 회원들과의 정보 공유,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적립할 수 있으며, 적립한 포인트로 두드림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DRP는 두드림 생태계가 성장할수록 사용처가 다양해지기 때문에 보다 적극적인 사용자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Dream Point는 지갑을 통해 DRM으로 전환됩니다.

유학플랫폼 두드림 앱 가입 이벤트

[참여기간] 10/21(목) ~ 10/31(일)

[참여방법]

1. 유학플랫폼 두드림 앱 설치&가입

안드로이드 ▶️ https://bit.ly/3m7Hzeh

IOS ▶️ https://apple.co/3vAjpvN

(필수)초대코드 ▶️ sltkrtn123@naver.com

2. 구글폼 제출

▶️ https://bit.ly/DoDream_Event2

[참여보상] 15 TRX (선착순 5,000명)

[지급일정] 이벤트 종료 후 일주일 이내

※ (필수) 초대코드를 입력하셔야만 참여보상이 지급됩니다.

※ 회원가입 이메일 주소 & 구글폼에 작성한 이메일 주소 동일 여부 확인 후 참여보상이 지급됩니다.

이 게시물을

번호
제목
조회 수
작성자
날짜
31757
조회 수: 4
2024.03.25
31751
조회 수: 10
2024.03.21
31747
조회 수: 21
2024.03.15
조회 수: 4
2024.03.25
조회 수: 10
2024.03.21
조회 수: 21
2024.03.15

SEARCH